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酒宙CLUB

[홍대] 가격 착한 이자카야 심(心)

반응형

실은 후배의 동생이 운영하는 술집이다. 평소 고기집이나 털털하고 부담없는 집만 골라가는 나로서는 이자카야를 찾기가 흔하지 않은데... 뭐 깔끔한 분위기가 여자분들이나 그런 곳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괜찮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心이라... 간결한 이름에 걸맞게 가게의 분위기도 심플하다다. 좀 작다싶은 느낌도 들구요. 밖에서도 주방이 바로 보인다. 이건 작년 오픈할 때 즈음이라 지금과는 다르다. 현재는 바깥에 테라스도 마련해두어 파라솔 아래에서 술을 마실 수도 있다.

겨울엔 뜨거운 미역홍합탕을 기본안주로 주더니 요즘은  삶은 콩을 주더라. 짭잘하니 까먹는 재미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배가 좋아하는 나가사키 짬뽕인데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뻘건 우리식의 짬뽕과는 많이 다르다. 해물을 넣어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좋다. 일본식 라면발이 들어 있고, 고추가 맵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료를 넣은 화구가 함께 나와 온기를 유지하면서 즐길 수가 있는데, 아무래도 더운 요즘에는 안어울릴 듯. 소나기 퍼붓는 날이라면 몰라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등어초회. 고등어가 신선할 때 살을 발라내어 식초에 담가 숙성을 시킨 것으로 약간은 시큼하면서 잘 얼은 아이스크림 같은 맛을 내는 내가 좋아하는 안주다. 나쁘지 않지만 시큼한 맛이 좀... 없다.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근처 동네에 있는 [주선]의 약간 시큼한 맛이 있는 게 좋다. 고추냉이와 생강절임을 겻들여 먹으면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로구이. 연한 메로의 살이 안주로 아주 좋다. 양이 좀 아쉽지만,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진 껍질의 맛도 꼬소하니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장 추천 안주로 도리남방. 뭐 깐풍기 같기도~ 같기도~, 살로만 닭고기 같기도~ 같기도~ 하다. 하지만 묘한 달달한 소스와 함께 생앙파와 무순을 같이 먹는 맛이 느끼하지도 않아 먹기에 좋다. 닭고기도 너무 바삭하게 튀기지 않아 씹는 데 전혀 부담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철판 다꼬야키. 술에 취해 맛이 잘 기억이 안난다...


이곳의 장점은 가격이 착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겠다. 꼬치 안주 5,000원에서부터 메로구이 12,000원까지 다양한 안주와 함께 소주 한 잔 하기에 딱 좋다.

언젠가 소나기가 잠시 멈추는 것도 없이 내리 퍼붓던 날 혼자 창가 자리에 앉아 내리는 비를 보며 고딩초회에 소주 일 잔을 찌그리는데 분위기 직이드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2호선 홍대입구역 4번출구로 나와 세븐스프링스 옆 골목으로 쭈욱 들어가 만화책 싸게 판다는 한양Toonk를 무시하고 지나가 고기골목을 만나면 좌회전해서 우측으로 나오는 골목으로 주욱 들어가면 우측으로 가나분식이 보이고 바로 그 가나분식과 붙어있는 心을 발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