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신도림역 소곱창 맛집 우월소곱창 특마늘곱창 모듬곱창 계란찜 어제는 오랜만에 신도림역을 갔습니다. 신도림역은 예전에 어릴 적 살던 동네와 가까운 곳이라 자주 지나는 곳이었습니다. 일전에도 그랬지만 높은 상업 빌딩과 아파트가 하늘을 뚫을 기세로 서있는 모습에 참 감개가 무량했습니다. 하지만 뭐 이제는 그저 어쩌다 사람 만나러 가는 낯선 곳이 되어버렸네요. 강북에 살면서 한강 넘어가기가 참 힘듭니다. 그건 그렇고 어제 찾은 곳은 신도림곱창 우월소곱창이었는데요, 깔끔하고 맛좋은 곳이어서 맘에 아주 들었습니다. 어제의 멤버는 오랜만에 대진쓰가 함께 했습니다. 신도림 맛집 우월소곱창은 소곱창 식당 치고는 세련되고 밝고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의자는 등받이가 없어 약간 불편하지만 쿠션이 있어 좋았습니다. 신도림곱창 우월소곱창의 주요 메뉴.. 더보기
벤츠 B클래스 문콕방지 스타투스 하이그로시 도어가드 벤츠 B클래스를 구매했을 때 문짝에는 파란색 육면체 문콕방지 스폰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새차도 아닌데 그런 거 붙이고 다니는 게 좀 그렇고 해서 문콕방지 도어가드를 붙여 볼까 해서 구매한 것은, 아래 제품입니다. 크롬 도금 포인트도 있고 하얀 벤츠 B클래스에 적당할 듯 싶습니다. 뒷면은 3M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큰 게 앞문용입니다만... 뭐 상황에따라 뒤에 붙여도 상관은 없을 것 같아요. ​ 근데 제품 자체에 탄성이나 유연성이 거의 없다보니 곡면에 붙이는 게 불가능했습니다. ​ 그래서... ​ 제품의 곡면에 근접하면서도 다른 차를 가장 먼저 터치할 것만 같은 부위를 찾아붙여봅니다. 보시다시피 약간 이색이 납니다. 뒷문짝 역시 곡면에는 붙일 수가 없어 역시 제품 곡면에 맞추어 어떤 각도에서는 다.. 더보기
원흥역 이자카야 우마이센 매운해물짬뽕나베 연어타다끼샐러드 시샤모 모듬고로케 어제는 오랜만에 대학동창 여사친들을 만났습니다. 본래는 제가 주도한 모임은 아니었으나 호스트 녀석이 불참을 하는 통에 여사친 두 분을 모시고 저녁 시간을 보냈네요. 뭐 그래도 오랜만에 만나니 반갑고 좋습니다. 장소는 원흥 술집 원흥역에서 가까운 이자카야 우마이센이었습니다. 원흥 술집 이자카야 우마이센의 입구입니다. '우마이센'은 뭔 뜻인가 했더니, '우마이'는 'うまい'로 '맛있다'라는 의미의 형용사에 '일천천'을 뜻하는 '千'가 붙어 '우마이센'이 된 것으로 '천 가지의 맛있는 음식들이 있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즉 '수많은 맛있는 음식들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그렇게 해석할랍니다. ㅎㅎㅎ ​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찾고하시구요, ​ 내부 .. 더보기
벤츠 B클래스 에어컨 필터를 내 손으로 갈아보자! 에어컨 필터 교체라는 게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벤츠 B클래스의 경우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면 그저 카센터에 갈 수밖에 없는 노릇이죠. 근데 공임만 받는 업체에서도 비용이 2만원이고 필터값을 포함한다면 못해도 4만원은 넘어갈 것입니다. 물론 뭐 내가 여유있고 손에 먼지나 기름 묻히기 싫으면 카센터에 가면 그만이지만, 그래도 경제적으로 벤츠 B클래스를 운행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에어컨 필터 정도는 손수 갈아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먼저 제가 구매한 벤츠 B클래스 에어컨 필터는 중국 생산으로 인터파츠(혹은 인터파트) 제품입니다. 최저가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품검색을 해서 12,900원(배송비 포함)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 상품명은 '벤츠 B클래스(마이비) B200 CDI B200 d P.. 더보기
아산 인주 바다마을풍천장어 장어구이 장어탕 어제는 어머니 생신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산 인주에 있는 장어집엘 갔습니다. 어머니께서 일전에 형과 다녀간 집이라는데 그때 아주 맛있게 드셨다고 해서 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산 인주 바다마을 셀프구이 풍천장어입니다. 저는 초행길이라 어딘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가격은 대충 이러합니다. 장어 자체가 비싼 음식이라 가격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계산도 형이 해서... ㅎㅎㅎ 기본찬은 뭐 대충 이러합니다. 파김치와 갓김치 등 김치류가 잘 숙성되어 장어랑 잘 맞는 편입니다. 참숯이 올라오구요, 불판에 초벌구이된 장어가 나왔습니다. 망에 잘어가 달라붙기가 쉬우니 수시로 뒤집어주어야 합니다. 달라붙지 않고 단면이 노릇노릇하게 익도록 말이죠. 장어가 타거나 달라붙을까봐 여러.. 더보기
마포역 밥집 고래식당 마포점 아귀전골 지난 금요일은 아귀전골을 맛있게 한다는 식당이 있어 오랜만에 후배들을 만났습니다. 마포역 밥집 고래식당 마포점은 시래기 생선조림 전문점인데요, 아귀전골이 새로운 메뉴로 등장하였다고 하는군요. ​ 마포역 밥집 고래식당 마포점의 실내 전경입니다. 사진은 9시가 넘은 시각이라 한두 팀만 남은 상태였습니다. 한창 저녁 시간에 자리사 몇자리 없을 정도로 손님이 들어찹니다. 마포역 밥집 고래식당의 메뉴판에 있는 내용으로 식당의 콘셉트와 정체성을 알려줍니다. ​ 아래는 메뉴판 내용이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 저희는 예정대로 아귀전골을 주문하였네요. 마포역 밥집 고래식당 마포점의 반찬이 깔끔하고 맛이 좋습니다. 역시 밥집 클라쓰! 열무김치가 맛이 좋아서 여러 번 리필을 부탁했네요. ㅎㅎ 물 맛이 뭔가가 다르다.. 더보기
건대입구역 무한리필 무한양꼬치 꿔바로우 꽃빵 칭타오 어제는 오랜만에 종훈쓰를 만났습니다. 얼마전 계단에서 넘어져 손목이 부러져 수술까지 받았다고 하는군요. 예전에도 축구하다가 다리가 부러져 고생했던 친구인데... 참 사는 게 힘드네요. 여튼 지금은 좀 나아졌는지 제 부름에 응대를 해주었습니다. 건대양꼬치무한리필 무한양꼬치는 건대입구역 1번출구에서 나와 한번만 꺽어 쭈우욱 들어오면 봐측으로 보입니다. 2층에 있어 사람이 많이는 않을 거라 예상을 했습니다만... 아니 자리가 몇개 안남아있습니다. 오~ 건대양꼬치무한리필 무한양꼬치는 인기가 좋은 식당이로군요! 양꼬치는 두 가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무제한 무한리필은 처음부터 알아서 가져다 먹으면 되는 것이구요, 모듬꼬치 무한리필은 처음엔 한접시 식당에서 가져다 주고 그 다음부터는 알아서 가져다 먹으면 되겠습니다.. 더보기
수유역 강북구청 옆 2층 오봉집 오봉스페셜, 직화낙지, 보쌈, 막국수, 매생이연포탕, 칼국수 지난 월요일은 수유역엘 갔습니다. 이곳을 가면 늘 만나는 친구들이 있죠. 행극이와 정문쓰입니다. 그 둘은 뭐 하루가 멀다하고 만나는 사이고 오랜만에 인성쓰도 합류를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찾아간 곳은 강북구청 맛집이라는 오봉집! 38년 전통이라는군요. 아래 호남해물탕은 일전에 간 적이 있지요. 강북구청 맛집 오봉집은 '오복(五福)'이 '오봉'이 되었나보군요. 오복집 오복집 하다가 오봉집이 되었나봅니다. ​ 강북구청 맛집 오봉집은 2층이지만 널직널직하고 자리가 많아 좋네요. 여기 사람 꽉차면 꽤나 시끄럽겠습니다. ㅎㅎㅎㅎ 창쪽으로 넓은 자리가 있어 그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직은 환한 낮이었습니다. 안주는 베스트 안주라는 오봉스페셜을 주문하였구요. 기본안주가 쟁반 하나로 나오네요. 아주 옛스러워 좋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