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PREMIUN STRAWBERRY 올플레쉬 금실딸기, 맛있는 딸기, 인터넷 딸기, 과일소믈리에 조향란, 엊그제 처제에게서 설 선물을 받았습니다. 아 물론 언니에게 보낸 것이지요. 근데 딸기네요. 허허... 인터넷으로 딸기 선물을 다 받다니요. 좋은 세상입니다. 근데 받은 딸기가 좀 다릅니다. 과일 소믈리에 조향란이 고른 프리미엄 금실딸기라고 합니다. '금실' 딸기는 신품종으로 보통 우리가 먹는 떨기는 '설향'이라는군요. 여튼 뭐 프리미엄 딸기니, 과일 소믈리에니 하는 홍보성 글귀에 저는 그저 허세로구나! 했습니다. 위 사진은 아내의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색이 좀 죽어서 나왔군요. 그래도 딸기가 튼실해 보이는게 선물상품으로 쓸만 하구나 했습니다. 그래서 먹어보자 하고 아내가 내냉큼 씻어 한입 깨물어 보았는데... 헐... 이것이 정년 딸기냔 말인가! 어찌보면 잘익은 사과 맛도 나는 것이 식감은 단단.. 더보기
집에서 구워 먹는 소막창, 구이요 소막창, 밀떡, 92yo 일전에 집에서 구워 먹은 소곱창과 소대창 소식을 올린 적이 있었다... wonmidong.tistory.com/759 집에서 곱창구이 가능? 구이요 소곱창 소대창 언제인가 어디선가 티몬인가 쿠팡인가 구매해놓은 소곱창을 냉동실에 쟁여두었다. 마냥 얼려둘 수 만은 없기에... 또 언제인지 모르지만 뜯어서 구워먹기로 했다. 냉동실에서 족히 일주일 이상 wonmidong.tistory.com 이번엔 소막창이다. 실은 같이 구입한 건데... 한꺼번에 다 먹자니... 양이 많을 듯하여, 밀떡이랑 같이 남겨서 이제야 구워 먹었다. 역시 마찬가지로 팬에 기름을 둘러 달구어 놓는다. 그리고 불을 불로 놓고 행주 같은 막창을 익힌다. 에... 촬영하다가 카메라가 떨어지는 바람에 찍던 게 날라갔다. 카메라엔 찍힘이 생겼고,.. 더보기
소공동 맛집 무한리필 훠궈 천향원 훠궈나 샤브샤브 등은 제가 좋아라~ 하는 음식입니다. 어려서부터 국물 음식을 즐겨 먹은 탓이 크겠죠. 혹자는 물에 빠진 육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다고들 합니다. 제 아내가 그런 경우구요, 친구 중에도 몇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훠궈나 샤브샤브를 자주 즐기지는 못합니다. 이게 또 혼자서 먹기엔 좀 그렇거든요. 어디서는 뭐 추가금을 내면 혼자 먹을 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가격부담이 있죠. 아무튼지 지난 금요일 제가 좋아하는 훠궈를 만나러 갔습니다. 장소는 명동 롯데 옆 골목 서울시청 맛집 명동훠궈 '천향원'으로 서울시청에서 와도 되고 명동이나 을지로 입구에서 와도 되고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듯이 어디로 가도 상관없읍지요. 아마도 이 동네는 소공동으로 옛날에 '작은 공주'가 사는 동네라 하여 이름이 지어졌다 .. 더보기
Venus - Shocking Blue, Bananarama, 비너스 - 쇼킹블루, 바나나라마, 불타는 청춘 오프닝 노래 '쇼킹블루Shocking Blue'는 네덜란트의 록그룹으로 1967년 헤이그에서 결정되었습니다. '비너스Venus'는 그들의 최대 히트곡으로 1969년 여름을 강타했습니다. (문득 브라이언 아담스의 Summer of '69)이 생각이 나네요.) 이 곡은 본국인 네덜란드에서는 2위까지 올랐고, 호주와 미국, 벨기에, 캐나다, 뉴질랜드, 남아공, 스페인, 스위스 등의 국가에서 1등을 찍었습니다. 그밖의 주요 국가에서도 2위 3위 4위 등 탑텐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전세계적인 히트를 친 것이죠. 하지만 이후로는 국지적인 몇 곡의 히트곡외엔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1974년 그룹은 해체됩니다. ​ 이후 비너스는 네덜란드의 유명한 녹음실 그룹인 'Stars on 45'의 메들리에 사용이 되었고, 이.. 더보기
은평구 응암동 가성비 좋은 안경점 으뜸플러스안경 서울응암점 돋보기를 착용한 지 10년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도중에 한 번 도수를 올린 바가 있구요, 현재 쓰는 돋보기는 팔을 벌리는 정도에 시력이 맞추어져 있어 컴퓨터 작업 정도 할 때 쓰기가 편합니다.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땐 약간 인상을 써야 하는데 아마도 도수를 조금 올려야 할 듯한 시점입니다. 더욱이 외부에서 영상 촬영 작업을 할 때면 카메라 모니터 눈에서 30~40센치 정도 거리에 두게 되는데 시력이 맞지 않아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주 눈을 찌푸려야 겨우 초점이 맞으니 일할 때마다 '성난 황소'처럼 되어버립니다. 저는 저대로 이렇고 아내는 아내대로 눈이 나빠져서 돋보기를 맞추어야 했는데요... 동네에 가성비가 뛰어난 새로운 안경점이 생겼다고 하네요. '으뜸플러스안경'이라고 하는데요,.. 더보기
노래로 감상하는 코요테 어글리 Coyote Ugly 영화 [코요테 어글리] 는 ‘엘리자베스 길버트’란 작가가 GQ 잡지에 기고한 The Muse of the Coyote Ugly Saloon이라는 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실제 1993년에 오픈한 뉴욕 동부에 있는 힙스터들이 좋아하는 클럽이랍니다. 미쿡 발음은 '카요리'죠, 카요리, 자동차 요리가 아닙니다. 하지만 자동차 요리라고 생각하고 말하면 되죠. 카요리... 아.재.개.그... ​ https://www.youtube.com/watch?v=4Les0OrRuZ0 ​ 이 영화가 또 음악이 많은 영화라... 노래가 절반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영화에서 나오는 음악을 중심으로 [코요테 어글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인공 바이올렛 샌포드는 뉴저지 사우스 앰보이의 피자 가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River Of No Return - Marilyn Monroe, 돌아오지 않는 강 - 마릴린 먼로 [돌아오지 않는 강 River Of No Return]은 1954년 미국 영화로, 1875년의 미국의 서부개척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 서부의 신흥 텐트 도시에서 아들을 찾은 홀아비 로버트 밋첨Robert Mitchum과, 텐트촌의 유일한 극장식 단란한 선술집 식당의 여가수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의 만남과 사랑이야기를 그렸습니다. ​ [버스정류장]과 함께 제가 좋아하는 마릴린 먼로의 영화입니다만... 아이구 줄거리는 기억이 잘 안 나네요. ㅎㅎㅎㅎ 언제 시간 내서 다시 봐야겠어요. 여기서 마릴린 먼로는 가수니 만큼 노래를 몇곡 부르는데요, River Of No Return은 영화의 타이틀곡이자, 엔딩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 진짜 마릴린 먼로의 영화를 보면, 왜 옛날 사람들이 마릴.. 더보기
집에서 곱창구이 가능? 구이요 소곱창 소대창 언제인가 어디선가 티몬인가 쿠팡인가 구매해놓은 소곱창을 냉동실에 쟁여두었다. 마냥 얼려둘 수 만은 없기에... 또 언제인지 모르지만 뜯어서 구워먹기로 했다. 냉동실에서 족히 일주일 이상은 있던 놈이라 우선 냉수에 담가 해동을 했다. 흐물흐물 완전해동이 관건! 급하다고 다 녹기 전에 굽지 말자! ​ 궁중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가열차게 가열! 먼저 기름이 많은 대창을 넣고 불은 중불로! 대충 대창을 돌돌 돌려가면 겉을 익힌 후 곱창도 투하! 이제 너나 할 것 없이 둘둘 돌려가며 노릇노릇하게 익히기. 중불로 지속적으로! 기름이 많이 나온다. ​ 곱창이란게 별 게 아닌 것 같으면서도 외식을 할라치면 1인 당 3만원 정도는 들어가는 메뉴라 거기다 술까지 먹고 볶음밥도 먹는다치면 +알파. 돈 많이 먹는 메뉴니 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