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따라 삼천리

종로 종각역 종각한우 모듬스페셜과 육회, 물냉면

반응형

어제는 오랜만에 종로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종로는 아내와 연애시절 자주 갔던 장소인데요,

결혼 후엔 같이 살다보니 시내에 같이 나오기가 쉽지는 않네요.

뭔 행사나 용건이 없이는 잘 나오지를 않아요.

물론 저야 친구들과 술 약속 같은 것이 가끔 있어 나오기야 했지만요.

 

 

 

종각한우는 그런 아내와의 옛추억이 있는 종각역 부근에 있는 고기집입니다.

 

 

 

 

종각역 3번 출구 예전에 국세청이 있던 건물 뒷편에 있습니다.

지도 보시고 잘 찾아보시길.

 

 

 

 

입구엔 점심 식사 메뉴가 붙어 있네요.

시내로 출근을 하는 사람들은 좋겠어요.

이렇게 맛난 집들이 많아 있으니 말이죠.

 

 

 

 

종로맛집 종각한우의 실내는 널직널직합니다.

 

 

 

 

외에도 이렇게 단체 식사에 좋을 장소가 안쪽으로 자리하고 있구요.

요즘 코로나19 시절만 아니면,

저녁이면 직장인들이 가득가득 차 있겠죠.

 

 

 

 

종로고기집 종각한우의 메뉴입니다.

참고하시구요.

종각한우는 콜키지프리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평소 집에서 즐겨마시는 와인이나 여타의 술을 가져다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야 뭐 고기엔 소주니깐 별 상관은 없지만

맛난 한우에 자신만의 와인이나 술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좋은 정보가 아닐까 해요.

 

 

 

 

오랜만에 도라지를 먹어보네요.

저는 특유의 향 때문에 즐겨 먹지는 않지만

하도 오랜만에 먹어서 괜찮았습니다.

 

 

 

 

새콤한 맛의 고추짱아찌.

 

 

 

 

연근절임 등이 주 반찬이었구요.

 

 

 

 

고기 먹을 때 이런 샐러드라든지... 양파,

 

 

 

 

그리고 상추 등 채소류도 많이 먹어주어야죠.

 

 

 

 

아담하고 귀엽게 생긴 육회가 나왔습니다.

아내는 별로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어서 거의 제가 먹게 되었다는...

(아이 좋아 아이 좋아~)

 

 

 

 

이렇게 노른자를 터뜨려...

 

 

 

 

고기와 배를 잘 섞어줍니다.

 

 

 

 

달달한 배 한 조각과 한입 먹으면,

쫄깃한 생육회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내는 겨우 한조각 입에 넣드니만... 먹을만 하다더군요.

입짧은 마누라 덕분에 소주 한 병에 육회를 혼자 다 먹었네요.

 

 

 

 

그리고 등심, 살치, 갈비, 부채살 등이 골고루 얹어진 모듬 스페셜입니다.

 

 

 

 

발갛게 달아오른 숯이 나오구요,

 

 

 

 

이렇게 더 붉은 고기를 얹어놓습니다.

첫번째 타자는 연하고 부드러운 부채살이네요.

 

 

 

 

한우등심도 같이 올려봅니다.

 

 

 

 

한우는 너무 익히면 맛이 덜하니깐 적당히 표면을 구워 뒤집어 놓습니다.

 

 

 

 

이 정도면 그냥 바로 먹어도 되겠네요.

 

 

 

 

먹기좋게 가위로 썰어서...

 

 

 

 

먹기 좋게 가위로 썰어서...

 

 

 

빡빡해지기 전에 언능 먹어줘야죠.

소주 한 잔에~

 

 

 

 

맛있는 부채살 한 입!

또 소주 한 잔에~

 

 

 

 

맛있는 등심 한 입!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갈빗살도 올려봅니다.

빨간 젤리 같은 모습이 달달해 보이네요.

 

 

 

 

 

기름이 숯에 떨어지면서 연기가 피어올라 불맛이 입혀집니다.

 

 

 

 

고소한 기름맛이 좋은

쫀쫀하게 씹히는 맛도 좋은 갈빗살입니다.

 

 

 

 

아내는 후식으로 물냉면을 시켰습니다.

아주 수수해 보이는 물냉면이네요.

저는 남은 육회에 소주나 한 병 더 해야겠습니다.

 

 

 

 

나두 한 입 달라구!

아내가 식초를 너무 많이 넣어서...

무슨 맛인지 모르겠네요. ㅎㅎㅎㅎㅎ

 

 

 

 

오랜만에 아내와 즐긴 종로고기집 종로맛집 종각한우에서의 소고기 데이트!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구요.

생일이나 기념일 같은 특별한 날이나

굳이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좋은 사람과 맛난 시간을 즐기신다면

찾아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고기 찍어먹는 소금이나 소스에 조금 신경을 쓴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비싼 외산 소금이 아니더라도

좋은 천일염이나 양념 고추냉이 같은 것이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종로고기집 종로맛집 종각한우였습니다.

 

youtu.be/VwHLDhLnW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