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따라 삼천리

합정역 고기집 청기와회관 숯불오리 무한리필, 고기부페, 망원역 고기집

반응형

 

어젠 오랜만에 비도 그치고 해서...

몇주만에 또 술친구를 불렀습니다.

적당하니 중간에서 합정역.

 

https://place.map.kakao.com/20459492

 

청기와회관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33 2층 (합정동 426-5)

place.map.kakao.com

 

합정역과 망원역 중간 정도의 위치에 무한리필 오리고기가 있다고 해서 말이죠.

우리 술친구가 또 고기 구워먹는 거 좋아하거든요.

게다가 건강에도 좋다는 오리고기입니다!

 

 

 

1층엔 돼지고기로 유명한 식당이 있구요,

2층엔 양꼬치집이 있네요.

 

 

 

숯불구이 오리고기 청기와회관은 좌측에 있는 계단을 이용 3층엘 가야합니다.

친구는 실수로 2층에 다녀왔다는군요. ㅋㅋㅋㅋㅋ

 

메뉴판을 따로 찍지 못해 위 사진의 메뉴판을 확대해보았습니다. ㅎㅎㅎㅎ

상차림비는 1인당 술이나 음료를 주문하면 면제된다는 중요한 말씀!!!

 

 

 

 

 

무한리필이지만 고기부페의 시스템이라는 것!

 

 

 

이와 같이 고기 냉장고에 가서 맘에 드는 고기를 쓱싹쓱싹 주섬주섬 주워다가... 구워먹으면 된다는!

대표인 생오리 고기와 새우 소세지, 삼겹살, 근위(닭똥집), 버섯과 가래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채소와 소스 밑반찬이 있으니 취향껏 알아서 가져다 먹으면 되시겠습니다.

 

 

 

 

한쪽엔 이렇게 라면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막상 가서는 안 먹었는데... 지금 보니 한사발 끓여먹을 걸 그랬나... 하는 낯설은 아쉬움이 남아~있어!

 

 

 

 

그리고 이렇게 노릇노릇한 튀김만두가 떡!

기름지고 바삭하고 꼬소합니다!

 

 

 

 

자! 대충 이렇게 있는 고기 모두 집합 하여 한상 차려봅니다.

뭐 야외 바베큐라도 온 듯한 느낌적인 느낌! 기분 같은 기분!

 

 

 

먼저 양념이 아닌 '생' 오리고기를 구워봐야죠.

사실 친구는 오리고기를 그렇게 좋아한다고는 안 했지만요,

오리고기 만큼 또 건강에 좋은 고기는 없다지요.

 

 

 

 

지글지글 숯불에...

노릇노릇 오리가...

익어가고 구워지고

있습니다요.

 

 

 

자 오리가 다 익었습니다. 아주 기름이 잘 빠져 담백하고 순수한 맛을 주는 오리고기입니다.

잡내도 없구요, 준비된 소스나 쌈장에 찍어 먹으면

쫄깃한 껍질과 부드러운 살코기가 절묘하게 섞여 묘한 맛을 느끼게 합니다.

오리고기는 뭔가 말하기 어려운 독특한 맛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이나 훈제보다는 이런 생고기가 좋습니다!

 

 

 

 

자 그럼 소주 한 잔으로 입가심하구요~!

요렇게 상차림 비용은 면제 받습니다~!

 

 

 

 

2번타자는 새우입니다.

네 비록 냉동새우지만, 크기는 제법 씹을 만 하구나!

 

 

 

이미 오리 기름이 발라져 튀김 비슷하게 구워진 새우입니다.

껍데기는 뭐 바삭하진 않지만, 씹으면 부서질 만 하구요.

살과는 다른 고소한 맛이 있지요.

뭐 살만 발라먹어도 좋구요~

 

 

 

우리가 또 고기만 너무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오고 비만이 되기 십상이니...

채소류도 많이 같은 먹어주어야죠.

새송이버섯도 구워 쫄깃쫄깃하게 먹구요~

 

 

 

영양가 만점의 채소 생양파도 구워먹어 봅시다.

 

 

 

한국인의 소울푸드 달걀찜이 나왔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오픈기념 싸비스로 주셨네요.

캄사 캄사~!

 

 

 

중간에 오리고기가 끼여있는데요,

친구가 무척 좋아라 하는 근위(닭똥집)이 되겠습니다.

오독오독 아삭아삭한 맛이 특징이죠.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그 고소함이~

묻고 더블로 가~!

 

또다른 영양의 보고, 마늘도 구워먹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마늘이랑 양파랑 상추랑 부추랑 채소를 같이 많이 많이 먹어주어야 합니다.

무한리필이니깐 건강도 무한리필!

 

 

 

삼겹살은 뭐 한국인의 인생고기 쏘울고기 대표고기죠!

얇은 두께지만 적당히 기름도 끼여있구요.

나쁘지 않은 품질입니다.

쌉장에다가 마늘이랑 같이 먹으면 뭐 소주 한 잔 크~

더 이상 무얼 바라냐고!

 

 

 

마지막은 이렇게 또 김치를 구워봅니다.

한국인의 쏘울푸드 또 나온다...

여기다 삼겹살이고 오리고기고 같이 얹어먹으면 이게 또 맛의 신세계!

오늘의 만찬을 정리하여줍니다.

원래 친구는 무한리필, 고기부페 이런 성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친구인데요,

어제 만큼은 만족하고 갔네요.

게다가 지가 좋아하는 닭똥집을 맘놓고 먹을 수 있었으니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게 옆에는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돌계단이 이렇게 자리하고 있네요.

어떻게 잘 찍어놓으면 작품 하나 나오겠습니다.

이상으로 여기까지 합정역 고기집 생오리 숯불구이 무한리필 고기부페 청기와회관이었습니다.

 

아래 생생한 동영상도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OFMKfaLE5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