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노래는...

젊음의 노트 - 유미리

반응형

 

웃기는 얘기지만,

최근 모 신문 임미리 교수 칼럼 건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

그때 생각 난 것은 유미리의 '젊음의 노트'였습니다.

그저 '미리'라는 이름이 같을 뿐 아무런 관계가 없을 것인데...

뭐 '칼럼'과 '노트'도 굳이 꾀자면 연관이 있을 것도 같네요.

옛날엔 뭐 원고지나 노트에 적었으니까요...

하도 매체에서 난리를 치길래 도대체 어떤 글이길래 그러나 하고 봤는데...

제 느낌은...

유시민 작가의 논평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즈질까진 아니어도... 함량미달의... 글이 아닌가...

저같은 사람이 썼다면 뭐, 깜냥도 안 되고,

늘 모자란 글만 쓰니까 그러려니 할텐데,

그래도 전통적인 기성 언론사에다

유명대학의 연구교수로 있는 사람의 글로서는...

부족하지 않나...

뭐... '미리만 빼고' 찍고 싶은 사람 찍으면 되니깐요.

뭐... 남 찍는 데 이래라 저래라는 아니지 않나? 싶군요.

재밌는 게 아래 영상을 보시면 간주 중에 이런 글이 나오는데요,

말과 행동이 곧으면 내 몸에 욕이 없느니라.

젊음의 노트에 적혀 있는 내용일까요?

뭔가 이번 일에 시사하는 바가 있네요.

유미리는 요즘 시대에 트로트를 불러도 좋을 목소리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Mp-1KThSLtw

 

안개속을 걸어봐도 채워지지 않는 나의 빈가슴

잡으려면 어느 새 사라지는 젊음의 무지개여

커피를 마셔봐도 느낄 수가 없는 나의 빈가슴

까만 밤을 하얗게 지새우는 젊음의 고독이여

내 젊음의 빈 노트에 무엇을 그려야 할까

내 젊음의 빈 노트에 무엇을 써야만 하나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리들 사랑의 이야기

이 세상에 살아있는 우리들의 모든 인생 이야기

내 젊음의 빈 노트에 무엇을 채워야 하나

<간주중>

말과 행동이 곧으면 내 몸에 욕이 없느니라 - 박인로

내 젊음의 빈 노트에 무엇을 그려야 할까

내 젊음의 빈 노트에 무엇을 써야만 하나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리들 사랑의 이야기

이 세상에 살아있는 우리들의 모든 일색 이야기

내 젊음의 빈 노트에 무엇을 채워야 하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