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도에서는 ‘레인트리’라고 불리는 나무가 있어요. 원래 그런 이름은 아닌데, 사람들은 그렇게 부르죠. 커다란 나무줄기에서 가느다란 뿌리들이 내려와서 묘한 숲을 이룹니다. 인도는 가끔 국지성 비가 쏟아지는데, 비가 오면 사람들은 그 나무 밑에서 비를 피해요. 비가 그치고 사람들이 떠난 뒤에도 나무의 줄기에 맺혀있던 빗방울들이 바람에 후두둑 떨어지면 마치 나무에서 비가 내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레인트리라고 부르죠.

언젠가 가게 이름의 연유를 물었더니 안주인 ‘레인’이 해주던 답변이다. 카페 이름은 레인트리고 주인장은 레인이다. 물론 가수 비는 아니다. 또 다른 주인 ‘레오’는 그의 평생 반려자이다. 카페 레인트리는 이제 막 결혼한 두 사람의 삶의 터전이자, 카페를 오가는 사람들과의 소통의 장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인과 레오는 여행을 꽤 다녔다. 카페를 만들기 바로 전에는 8개월 동안 동남아를 훑고 다녔다. 둘은 그 여행길에서 만난 사람들과 쉼터를 생각하며 2005년 10월 이대 부근에 카페 ‘레인트리’를 차렸다. 카페 곳곳에는 그 둘이 다녔던 곳의 흔적들이 책이나 기념품, 사진, 각종 안내물 등의 형태로 남겨져 있다. 그래서 때때로 물어오는 여행 문의에 조언을 해주기도 하며 인터넷 카페 회원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레인트리는 작지 않은 다락방 같다. 아마도 어린 시절엔 이처럼 포근한 다락방을 가져보는 것이 꿈이었던 적이 있었다. 약간은 어둡지만 따듯한 붉은 조명 아래 홀로 조용히 쉬고 싶거나 친구 몇몇과 자잘한 수다라도 떨고 싶은 분위기다. 좌석 테이블과 마루식 앉은뱅이 테이블이 있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지만, 때론 마루에 자리가 없는 경우 그냥 나가는 사람들도 있으니 아무래도 편하게 쭈그리고 앉아 벽에 기대어 쉴 수 있는 마루를 선호하는 듯하다. 붐비지 않는 점심때만 아니라면 한숨 곤한 잠에 빠져도 누가 뭐라 할 사람은 없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인트리에서 우리가 먹을 수 있는 것은 푸짐하거나 별미의 요리는 아니다. 과일주스나 라씨(lassi)같은 인도식 발효음료, 커피와 각종 허브차를 맛볼 수 있다. 식사 메뉴로는 샌드위치와 팬케잌, 브런치 메뉴가 있다.

샌드위치는 햄과 치즈를 주재료로 한 타멜과 닭고기가 들어있는 델리 샌드위치가 있다.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샌드위치에 쓰이는 빵은 직접 주문제작한 잡곡 호밀빵을 사용한다. 점심시간인 11시부터 오후 두 시까지 샌드위치를 주문하면 주스나 커피, 우유 같은 음료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팬케잌은 이곳의 인기 메뉴인데, 다른 메뉴에 비해 값이 다소 저렴한 이유도 있을 테지만, 팬케잌과 그 위에 뿌려진 시럽의 달콤한 맛에 반하지 않을 수가 없다. 팬케잌에 과일이나 견과류를 토핑한 별도 메뉴도 있으니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 요구르트를 주재료로 한 과일과 시리얼 샐러드가 있다.

레인트리 브런치는 팬케잌과 메이플시럽, 계란, 베이컨과 치즈, 잡곡빵과 과일잼, 샐러드와 과일, 요구르트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음료로 레인트리에서 맛볼 수 있는 웬만한 것은 다 모여 있는 종합세트다. 단, 금요일부터 일요일,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공되는 주말메뉴다. 

메뉴의 가격대는 허브티 6천원(아이스는 +500원), 과일 라씨류 7천원~8천원, 커피와 기타 음료 6천원~8천원, 샌드위치 7천5백원~8천원, 팬케잌 5천5백원~8천원, 요구르트 샐러드 7천5백원~8천5백원, 레인트리 브런치 1만4천원 등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대 앞이라 여학생 손님들이 많다. 수업이 끝나고 저녁이 되면 단골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레인트리를 찾는다. 아무래도 메뉴가 메뉴인지라 남자 손님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굳이 알콜을 섭취하고 싶을 때는 가볍게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할 수는 있다. 작은 병맥주와 상그리아라는 스페인 칵테일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페 내에서 금연을 하기에 애연가들에게는 많이 불편할 듯싶다.

큰거리에 자리하고 있지 않아 찾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이대입구역에서 하차하여, 3번 출구로 나와 이대 방향으로 걷다 첫 번째 나오는 우측골목으로 들어가, 바로 만나는 교차로 골목에서 좌측으로 가다보면 우측 2층으로 레인트리 간판이 보인다. 입구는 건물 좌측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인트리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 53-15 2층
02-6406-2172
주차는 알아서, 카페 내 금연.
http://www.caferaintree.co.kr






Posted by 미동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4)
여행이야기 (98)
맛있는 이야기 (61)
Article (7)
영화이야기 (9)
그리고 못다한 이야기 (9)
어쩐지 인연이 짧다 (0)
사진으로 말하기 (14)
원미동이 만난 사람들 (11)
스타포토 (173)
레이싱모델 (17)
음악다방 (25)
원미동박물관 (6)
이러고산다 (14)

패션벨트-어머샵
무료배송/남녀캐쥬얼벨트/가죽벨트/정장벨트/메쉬/에나멜/벨트/나토벨트시계
OMOSHOP

 

공지사항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