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酒宙CLUB

광장시장 전라도횟집 모둠회

반응형

광장시장은 이젠 익숙하다.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한두 달에 한 번은 가는 것 같다. 날이 더워지면서 잘 아가지기는 했는데, 그래도 지난 달에 빈대떡 먹으러 가고, 엊그제 회를 먹으러 갔으니 근래에만 보자면 한달에 한 번은 간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라도 횟집은 광장시장 먹자골목 중심에서 청계천방향으로 가면 금방 보인다(사진은 지난 3월). 표지엔 '동부A 38호'라고 되어 다. 찾는데 참조하시길... 다른 집에 비해 자리도 많은 편이고, 그래서인지 손님도 많은 편이다. 가면 늘 손님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있다.

모둠회는 15,000원부터 5천원 단위로 달라는 대로 만들어준다. 가면 보통은 2만원짜리 하나 먹고 모자르면 개별 안주로 하나씩 시켜먹는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추와 장이 나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치용 김... 근데 뭐 굳이 이거 안싸먹어도 괜찮고... 몇 개를 집어다 먹어도 괜찮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목이라도 적시라고 붕장어(아나고)회를 먼저 내어주는데 갈 때마다 서비스 안주는 다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얹혀진 회가 여러 종류라 나오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린다. 2만원 짜리인데 양도 제법이고 여러 가지 해물을 먹을 수 있어 나같은 사람에겐 더없이 좋은 안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붕장어(아나고), 참치, 광어, 멍게, 소라, 패주(키조개 관자, 가이바시), 문어 등등 한 8종 정도 되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단종으로도 주문이 된다. 일전에 패주를 한 접시 먹었는데, 너무 늦은 시간이라 선도가 떨어졌는지 약간 데쳐주었다. 익혀먹는 패주도 맛이 있었다. 이 집은 아니었다, 빈대떡집이 그렇듯이 횟집도 대충 거기가 거기 비슷비슷하다. 단골을 삼아 얼굴이나 익혀두면 잘 해줄 것도 같은데... 이제 난 얼굴을 익힌 듯 하다. 주인 아주머니가 알아보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가지 회의 씹는 맛을 즐기면서 소주 한 잔 기울이는 일은 참 즐거운 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과음했다는 거... 집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모른다는 거...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이 웬수같은 술... 숨을 끊든지 술을 끊든지... 아이구 머리야... 이틀째인데도 아직도 숙취가 남아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엔 소라 저만이 외롭답니다... 옛날에 누나방에 붙어있던 액자에 적혀있던 조병화님의 시가 생각이 나는군... 바다엔 소라 저만이 맛있답니다... 제주도에서 먹던 소라회가 생각이 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