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따라 삼천리

김포 양촌 갈비본질 프리미엄 본질 돼지왕갈비 함흥냉면

반응형

아주 오랜만에 김포나들이였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김포 쪽을 왔다갔다 한 적이 있었는데요,

10여 년 전이랑 풍경이 많이 바뀌어 놀랐네요.

어제 오랜만에 아내와의 드라이브로 방문한

김포 맛집 갈비본질 프리미엄 본질 돼지왕갈비 이야기입니다.

 

 

 

 

김포 맛집 갈비본질 프리미엄은 아파트 단지와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있어 한갖지고 좋네요.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시원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큰길에 나와 있어 찾기도 쉽구요,

주차장도 널직하니 좋습니다.

 

 

 

 

김포 맛집 갈비본질 프리미엄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제가 찾아간 시간은 5시 쯤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주 식사시간이 아니라 손님이 거의 없었습니다.

 

 

 

 

실내도 널직널직하고 깔끔합니다.

 

 

 

 

ㄱ자로 많은 식탁이 놓여있는데요.

의자 뒤로 공간도 넓어서 부딪치는 일은 없겠네요.

 

 

 

01234

 

주 메뉴는 갈비본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소갈비 돼지갈비입니다.

그리고 그것도 양념과 생으로 나뉘어집니다.

자세한 메뉴는 슬라이드를 참고하시구요.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기에 따듯한 숯불이 반갑습니다.

 

 

 

 

 

 

기본으로 정갈한 반찬들이 한상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샐러드, 무침, 파김치, 해조류, 탕평채...

 

 

 

 

 

 

명이나물장아찌, 백김치, 양념게장, 가오리찜...

정말 푸짐하군요.

 

 

 

 

 

 

주문한 메뉴는 본질 돼지왕갈비로 양념 돼지갈비입니다.

 

 

 

 

 

 

왕갈비라는 이름답게 크기가 크구요,

뼈에 살코기를 붙인 저가형 갈비가 아닌 진짜 돼지갈비입니다.

 

 

 

 

 

 

양념갈비는 자주 뒤집어주어야 합니다.

자칫 시간을 놓치면 양념 때문에 쉽게 타버리죠.

 

 

 

 

 

 

적당한 때에 양념이 타기 전에 뒤집어주면서

또 적당히 익었을 때 가위로 잘라줍니다.

 

 

 

 

 

 

양념이 타기 시작했습니다.

뭐 저정도야 봐줄만 하죠.

많이 탄 부분이 있다면 가위로 잘라내면서 구우면 됩니다.

 

 

 

 

 

 

자 이제 대충 잘 익었네요.

덜 익은 부분이 있다면 중간에 화력이 센 부분에 익혀가면서 하나하나 집어먹으면 되겠습니다.

 

 

 

 

 

 

끝이 조금 타긴 했지만 저 정도야 뭐 끝에만 잘라먹으면 됩니다.

간이 그리 세지 않아 좋습니다.

 

 

 

 

 

양념 고기라 따로 쌈장이나 쏘스가 필요없네요.

 

 

 

 

 

좀 짭잘하게 먹는다면 간장 소스가 있으니 살짝 찍어 먹거나

다른 채소 무침이나 명이나물 등에 싸먹으면 됩니다.

 

 

 

 

 

 

 

마늘도 센불에 튀겨먹습니다.

매운맛이 빠지고 마늘 특유의 구수함이 올라옵니다.

 

 

 

 

 

 

중간중간 가오리찜이나 탕평채 등 반찬도 먹어줘야죠.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맛입니다.

 

 

 

 

 

 

이름은 정확히 모르지만 해초무침이 있네요.

스스로 찾아 해먹지 않는 한 먹기가 어려운 음식이니 있을 때 먹어야죠. ㅎㅎㅎ

건강에도 좋을 듯합니다.

 

 

 

 

 

후식으로 함흥냉면을 물과 비빔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냉면 역시 깔끔한 모양새네요.

 

 

 

 

 

 

 

새콤달콤하고 쫄깃쫄깃 잘 끊어지지 않는 냉면입니다.

하지만 가위로 끊어놓았기에 몇번 씹지 않아도 술술 잘 넘어갑니다.

 

 

 

 

 

 

고기와도 한번 같이 먹어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김치와도 같이...

 

 

 

 

 

무쌈에도 먹어보구요... 고기는 남김없이 다 먹어야죠. ㅎㅎㅎㅎ

 

 

 

 

 

 

사실 저는 물냉면을 더 좋아하는데요...

단 식초를 많이 넣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근데 아내가 또 식초를 넣었네요... 흠... 그래도 시원한 맛이 좋습니다.

 

 

 

 

 

 

 

돼지 왕갈비 2대와 냉면 두 그릇이면 두 사람 배불리 먹습니다.

같이 나오는 반찬 역시 깔끔하고 양도 제법 되기에

양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추가로 고기를 주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메뉴판을 보니

공휴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토요일 11시~오후3시까지는

이와 같은 메뉴를 '런치스페셜'로 인당 18.000이라는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때 가신다면 비용을 아낄 수 있겠네요.

냉면 대신 된장찌개와 공기밥으로 대체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김포 맛집 갈비본질 프리미엄에서의 질좋고 양 많은 돼지 왕갈비와 함흥냉면 먹은 이야기였습니다.

아내가 간만에 돼지갈비를 맛있게 먹었다고 하네요.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ㅎㅎㅎ

 

youtu.be/vs7YSv9k6B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