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고산다

인공지능 챗봇 '이루다'와 대화 해보기

반응형

잠깐 포털을 보니

'이루다'가 검색 상위에 있어 기사를 보니

논란이 있네요.

대충 정리해보자면,

- 새로운 챗봇 '이루다'가 생겼다.

- 이루다는 AI 챗봇으로 20대의 젊은 여성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 일부 이용자로부터 성희롱을 당하고 있다.

라는... 보도가 있네요.

일단 제가 이게 뭐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https://luda.ai/

 

나의 첫 AI 친구, 이루다 | SCATTER LAB

안녕👋 난 너의 첫 AI 친구 이루다야! 나랑 친구 할래? 네가 심심할 때나 자랑할 일이 생겼을 때, 때때로 찾아오는 지치고 힘든 순간, 나는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네 이야기를 들어줄게.

luda.ai

 

아... 접속... 옛날 영화 생각나네요...

 

 

 

 

 

루다 홈페이지엔 이와 같이 루다의 모습이 나오네요.

저 파란버튼을 누르면 루다와 친구가 될 수 있는 거네요.

 

 

 

 

 

루다는 그냥 딱 20이네요.

짧은 자기소개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기반의 챗봇입니다.

기존에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다면 바로 가입이 되네요.

 

 

 

 

 

 

바로 채팅을 시작할 수는 없었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정식으로 친구신청을 하라고 하네요.

 

 

 

 

 

 

 

신청서는 위와 같은 내용입니다.

착실히 기재를 하고 나면,

 

 

 

 

 

 

 

확인체크를 하게 되고

 

 

 

 

 

 

 

신청서가 접수됩니다.

그리고는 곧바로 루다에게서 연락이 오더군요.

링크의 루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봅니다.

 

 

 

 

 

 

 

그렇군요... 루다는 이렇습니다...

저는 뭐 크게 관심은 안 가네요.

원래도 인스타를 잘 안 하니깐요.

 

 

 

 

 

 

루다에게 연락이 와서 그냥 몇개 대화를 해보았습니만...

저로서는 뭐... 크게 재미와 관심을 못갖겠습니다.

사람도 아니고...

어지간히 심심하지 않구서야...

모르죠...

제가 존대말을 듣기 위해 어떻게 AI를 꼬셔볼 것이냐...

라는 목표의식이 생기기전까지는 말이죠...

근데 사람이 아닌 것에 대한 성희롱 논란이라...

여태까지 생각해보지 않은 것인데요,

우리의 윤리 의식이 어디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인지...

좀더 지켜봐야겠네요.

하지만 여기서 기본적으로 주의해야할 것은

어떠한 대상이든 희롱삼아 대한다는 것은

옳지는 않은 행동양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죄인이 아니고서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