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따라 삼천리

신대포국수, 영등포구청역 맛집, 영등포구청 술집, 대포삼합, 보쌈고기 좋구나

반응형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영등포구청역 맛집 술집인 신대포국수에서였는데요...

들어가는 입구가 운치가 있네요~

근데 왜 가게이름이 신대포국수인지...?

 

 

 

영등포구청역 맛집 신대포국수

전화번호 : 02-2678-8209

영등포구청 술집

 

 

 

 

 

내부는 옛생각 나는 분위기입니다.

의자가 나무라 오래 있었더니 엉덩이가 아프더라구요 ㅎㅎㅎㅎ

함께 갔던 친구는 일본 분위기라더군요.

뭐 우리의 근대가 일제강점기다 보니 아무래도 흡사할 수밖에 없을지도...

 

 

 

 

대폿집답게 다양한 막걸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수막거리를 제외하면 다들 가격대가 비쌉니다.

일단은 뭐 혀에 익숙한 장수막걸리로...

 

 

 

 

미처 안 온 친구가 홍어를 좋아해서 일단은 삼합을 나중에 시키기로 하고,

모둠전 세트를 주문하자고 본인은 주장하였으나,

남들 먹는 국수가 맛나보인다며, 국수가 있는

미니보쌈+접시비빔국수를 먹자는 친구에게 양보하였네요.

 

 

 

 

자 막걸리가 나왔습니다.

반찬으로 알게 모르게 손이 가서 조용히 뜯어 먹게 되는 삶은 완두콩이 나왔네요.

 

 

 

 

미니 보쌈이라지만 고기 양이 제법입니다.

 

 

 

 

고기 두께도 좋고 한입에 먹기가 약간 불편할 정도로 사이즈가 좋습니다.

삽겹살로 삶아서 기름지고 부드럽습니다.

 

 

 

 

막걸리 콸콸콸! 오늘도 달려보자구!

 

 

 

 

마늘과 고추 올려 깔끔하게 김치쌈으로!

고기가 잘 익어서 아주 맛있네요.

그냥 보쌈전문점이라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돼지 지방의 그 고소함도 그대로 느껴집니다.

 

 

 

 

친구가 먹고 싶었다는 접시비빔국수.

보시다시피 양념이 아주 진합니다.

그다지 맵지는 않구요.

달콤함이 강조된 비빔국수였습니다.

 

 

 

양념이 진한 접시비빔국수

 

 

 

 

 

빨간 양념이 아주 예쁘게 보입니다.

 

 

 

 

양념이 강한 것이 아무래도 이렇게 보쌈고기와 함께 먹으라는 의미 아닐까요?

하면서 먹어보니 달달하니 좋네요 ㅎㅎㅎ

 

 

 

 

이윽고 늦게 온 친구를 위하여 주문한 대포삼합!

아니 그런데... 미니보쌈과 다른게 홍어만 추가된 모냥...

(거봐 이눔아 전 세트 먹자니깐!)

결국 같은 메뉴를 두번 먹는 모양새가 되어버린...

홍어만 따로 접시로 파는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튼 여기서도 빛나는 보쌈고기의 위용!

두툼하고, 고기와 지방의 적절한 비율!

 

 

 

 

핑크핑크한 홍어의 살결!

홍어의 삭힘 정도를 주문할 수는 없었습니다.

평소 삭힌 홍어를 좋아하는 친구와 저로서는 아쉬운 점!

 

 

 

 

대포삼합에는 서비스로 비빔국수가 한그릇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앞전 메뉴에 홍어만 추가된 것이 되었네요.

'미니보쌈+접시비빔국수'와 '대포삼합'은 홍어의 유무 차이라는 거...

참고하세요~

물로 국수의 양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삼합이니 또 이렇게 같이 먹어야죠.

한입 먼저 먹어본 친구는 "흐흫흐흫" 하며 만족스런 웃음을 짓네요.

 

 

 

 

약간 알싸한 홍어에 퀭한 신김치,

그리고 부드럽고 고소한 삼겹수육이 절묘하게 섞이면서 먹어본 사람만 아는 그 오묘한 맛!

만족스런 술자리였습니다.

 

 

 

바깥을 나가보니 들어올 때는 미처 몰랐던 장미 꽃장식이...

요즘 어려운 시절을 보내고 있는 친구들에게 문자로 보낼 요량으로 한 컷 담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쿨쿨 자고 있을 마눌님을 위한 아부용 사진!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폰에 담아두시면 사용할 일이 있을 겁니다 ㅎㅎㅎㅎ

이상 영등포구청역 맛집 막걸리 술집 '신대포국수'였습니다.

정리 동영상 있습니다!

https://youtu.be/D19VqvKPjj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