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고산다

삼성와이즈홈 070 인터넷 전화기 설치 및 사용기

반응형


지난 주 금요일 난 충동적으로 삼성와이즈홈 인터넷전화기를 주문하고야 말았다.

그전에 난 통화음질이 아주 후진 나의 집전화기를 어떻게 하면 집구석 어디서도 통화가 가능한 쌔끈한 무선전화기로 바쑬 수 있을까를 오래 전부터 고민고민해왔는데, 잘 사용도 않하는 데다 그렇다고 아주 없애자니 아쉬운 집전화기를 몇만원에서 십여만원을 들여 멋쟁이 무선전화기로 바꾸자니 비용이 좀 아까웠다.

그러던 차에 번호이동성제도로 쓰던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다는 문구에 현혹하여 인터넷전화로 바꾸기로 급결정했다. 헌데 내용을 살펴보니 당장은 실행이 되는 제도가 아니었다.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하다. 결국 기존 전화번호에 대한 미련을 접기로 했다. 주로 거는 용도인 집전화기의 번호가 사실은 의미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인터넷전화요금이 더 싸다고 하지 않던가? 사실 정액제를 사용하던 나로서는 요금의 의미도 역시 크지 않았다. 결국은 쌔끈한 전화기가 탐났던 것이다. ㅋㅋㅋㅋ

어쨌든간에 무료로 최신 무선전화기와 모뎀까지 얹어 받으니 기존 전화를 해지하더라도 내 딴에 이익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강해서 끝내는 주문을 하고야 말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금욜날 주문을 했는데 오늘 화요일에 왔으니 생각보다 일찍 온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 안에는 무선전화기, 모뎀, 가입내용문건이 들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화기 박스의 내용. 전화기 본체와 휴대용 전화기, 랜선, 전원, 설치가이드, 사용자 설명서 등이 있다.

이제 인터넷전화기를 설치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본체에 랜선을 연결한 후 전원을 넣자. 그리고 휴대기기에 전원을 넣은 후 지정된 전화번호와 함께 온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 얼마나 간단한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이것이 웬일!!!! 전화가 개통이 되질 않는닷!!!

몇 번을 해도 개통실패.... 결국 고객센터에 전화 A/S를 신청했다.

기사의 전화를 기다리다가는 혹은 내가 잘못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에 다시금 천천히 설명서대로 해보기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로롱! 드디어 전화가 개통이 되었다.

문제는 앞전엔 전원을 먼저 넣은 후 랜선을 연결하였는데 그것이 문제였다. 랜선을 연결한 후 그다음 본체에 전원을 넣어야 했던 것이다. ^^;;;

공유기는 기존의 내가 가지고 있던 유무선 공유기를 그대로 사용했기에 제공된 유선공유기는 그대로 신품으로 남게 되었다. 대비용으로 가지고 있으면 되고...

시험삼아 아내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약간은 통화음에 공백이 있는 듯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졌다. 또 통화를 하다보니 그다지 느껴지질 않았다.

또 집안에서는 어디서든 통화를 해도 음질이 떨어지질 않았다. 문을 닫고 통화를 해도 마찬가지였다. 적어도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기에 비하면 킹왕짱은 아니더라도 왕짱은 된다. 기대 이상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도 맘에 드는 건 이렇게 늘상 생활하는 공간인 탁자 위에 두고 쓸 수 있다는 것. 게다가 TV 리모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너무 칭찬 일색일지는 모르지만 악조건에서 사용해왔던 나로선 만족할 만한 결과올시다!

*번호이동이 아니었으므로 기존 전화는 본인이 해지해야 하였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