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말, 어머니께서 인공관절 수술을 받으셨다. 진작에 해드릴려는 마음은 있었으나, 수술에 대한 가족들의 두려움과 비용 또한 만만치 않아 주저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집 근처에 관절전문병원이 생겨 어머니를 설득해서 수술을 받게 되었다. 이미 끝나고 나서는 돈만 있으면 되는 그다지 큰일은 아니었으나, 하기 전에는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탓에 막막하기만 했다. 기껏 해봐야 이미 한 사람들이 대충 애기하는 2~3백 정도 든다는 비용에 대한 이야기가 고작이었다. 이에 혹시라도 나처럼 인공관절을 해야하는 부모님을 모시고 있거나 그 당사자로서, 인공관절에 대해 궁금할 만한 내용들, 즉

1. 비용은 얼마나 들 것인가?
2.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

에 관한 정보를 본인의 경우를 예를 들어 적어보기로 한다.


1. 비용.

비용사례는 관절전문병원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H병원이다. 현재 어머닌 좌측 무릅만 수술 후 1차 검진까지 마친 상황으로,

1) 초진비(검사비 포함) 158,000원
2) 수술 및 입원비(입원기간 총 22일) 2,779,260원
3) 1차 검사비(퇴원 후 2주) 93,900원
4) 간병인 비용(1인 6만원, 다인 45,000원) 650,000원


총 비용 3,681,160원(결산하고 보니 생각보다 많이 들었다).

여기서 간병인을 안 쓴다면 그 만큼은 비용이 줄어들 것이나 대부분 맞벌이거나 24시간 환자를 돌볼 수 없기에 혼자 거동이 가능한 시기까지는 보통 병실에서 간병인을 두기 마련이다.

H병원의 경우, 이전에 당 병원에서 수술한 환자의 추천으로 그 환자의 정보(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를 등록하면 5% 할인을 해준다. 본인의 경우 2번 비용에서 14만원 정도를 할인 받았다.

어머니는 수혈을 많이 받으셨다.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라면 2)번 비용에서 20만원 정도는 빠질 수 있으나 누구에게도 있을 수 있는 일이다.


2. 기간.

어머니의 경우, 초진일은 10월 31일, 입원일은 12월 5일로, 가장 빠른 일자로 수술일을 잡아 12월 7일 수술을 받았다. 수술 전 아스피린 계 약물 투여를 일주일간 금지해야 하기에 그렇다. 아스피린은 수술시 혈액 응고에 영향이 있기에 수술 전엔 금지를 한다고 한다. 

H병원에 게시하고 있는 수술 및 회복 퇴원 기간은 10일 정도로 하고 있으나, 그것은 회복이 아주 빠른 경우이고, 보통은 2주 이상이다. 어머니의 경우 2주 동안 간병인을 두고 계셨으며, 그 후 일주일은 혼자 거동이 가능했기에 간병인 없이 계셨다. 앞의 비용에서 보았듯이 22일을 병원에서 계셨다.

현재 어머니 수술 후 1차 검진에서 이상 소견이 없음이 확인 되었고, 완전하게 회복은 되지 않았으나 혼자 큰 무리 없이 거동이 가능하시다. 그리고 오랜 세월 어머니를 고통스럽게 했던 무릅 통증에서는 벗어나셨으며 구부림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상 본인의 사례를 통하여 인공 관절 수술에 대한 비용과 기간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하지만 현재로 모든 치료와 회복이 끝난 단계가 아니므로 비용과 기간이 더 추가가 되겠다. 어머닌 2월 초순 2차 검진을 앞두고 계신다.

혹여 기타 궁금한 내용이나 더 자세한 부분이 궁금한 분이 있걸랑 댓글을 달아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글을 달아드리도록 하겠다. 

Posted by 미동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5)
여행이야기 (98)
맛있는 이야기 (61)
Article (7)
영화이야기 (9)
그리고 못다한 이야기 (9)
어쩐지 인연이 짧다 (0)
사진으로 말하기 (14)
원미동이 만난 사람들 (11)
스타포토 (173)
레이싱모델 (17)
음악다방 (25)
원미동박물관 (6)
이러고산다 (15)

패션벨트-어머샵
무료배송/남녀캐쥬얼벨트/가죽벨트/정장벨트/메쉬/에나멜/벨트/나토벨트시계
OMOSHOP

 

공지사항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