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진주이야기

사진으로 보는 진주남강유등축제 200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석구석 찾아가기 11차의 메인이벤트라고 할 수 있겠죠. 바로 진주남강유등축제입니다. 음... 말로는 들어봤구, 며칠 전 TV에서 나오더군요. 뭐 오색등이 환하게 비치는 정도겠거니... 생각을 하고만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이, 유등축제가 어디서 하는거야? 법사님 모시고 가야는데 말이야... 어디쯤에서 하는 거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유 저기저기 진주성 아래 남강에서 하셔~ 오공 형님은 그것두 모르셔~ 저기 강물에 등이 떠있는 안보이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주? 전주가 아니라 진주잖어 이 뚱뚱보야~

흡사 만화와 거의 똑같이 만들어낸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인공들입니다. 낮에는 이렇게 단지 하나의 조형물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음.. 모양은 참 잘 만들었네...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리고 낮의 일정을 마치고 저녁을 먹고 다시 둔치를 찾으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등에 불이 들어와 있네요. 빛을 발하는 로보트태권브이입니다.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교의 오른쪽에는 작년 2006년도의 주제등들이 옛날을 회고하는 듯 모여있습니다. 남강에 다시 오르기까지 1년을 기다린 셈이로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교를 던너기 위해선 천원의 입장권을 구매해야합니다. 그것도 편도네요. 하지만 둥둥 물에 뜬 다리를 건너는 일이 어디 그리 흔한 일인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둥실둥실 부교를 건너갑니다. 점점 주위가 어두워 오네요. 멀리 올해의 주제등들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둔치엔 벌써 많은 사람들이 도착해 있습니다. 아이들은 축포를 날리고 모두들 흥에 겨워합니다. 지하여장군등의 모습이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너와 부교쪽을 보니 아름다운 노을을 뒤로 도시의 야경이 펼쳐지네요. 등 사이를 지나는 유람선도 이제 막 출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가 지고 남강에는 어둠이 내려앉았습니다. 멀리 등불의 은은한 빛이 강물에 비치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각기 소망을 담은 등이 터널을 만들었습니다. 이제막 해가 졌을 뿐인데 사람들이 언제 이렇게 많이 모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둔치에는 이렇게 창작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포효하는 호랑이가 금방이라도 달려들 것 같은 표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인 아가씨들도 좋은 추억을 남기려 직찍을 하고 있네요. 멀리 촉석루가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다루마등입니다. 달마상을 표현한 것으로 복을 기원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자세히 보면 '소원성취'란 들자가 적혀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얀마의 기린상입니다. 전설의 동물로 미얀마의 사원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요즘 미얀마의 민주화를 요구하는 민중들의 시위가 있었는데 말이죠, 독재권력으로부터 시민들을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뒤로 미국의 자유의 여신상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나라 전래동화인 망부석 심판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가 어떤 내용이었더라... 고개를 갸웃하는 분들 많으시죠? 아시는 분은 리플주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겠죠? 옛날에 농심라면 표지를 장식했던 형님먼저 아우먼저 의좋은 형제 이야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견우와 직녀가 촉석루를 배경으로 오작교 위에서 만나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촉석루를 뒤로 논개등이 밝혀져 있습니다. 그 뒤의 연두색 등은 호국의 종등입니다. 혹석루의 야경은 정말 아름답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은 토끼전 이야기, 오른쪽은 금도끼 은도끼 이야기입니다. 캐릭터들이 귀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촉석루 아래를 보시면 손을 강물로 내려 가리키는 김시민장군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옷을 입으셨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주성문등입니다. 분주하게 사람들이 지나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문의 아래로는 이렇게 건너편으로 가는 부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들의 소망을 담아 유등을 띄워봅니다. 왜적의 침입을 막고자 불을 지펴 강물에 띄워 보내거나 군사들의 안전을 알리는 소식용으로 이렇게 유등을 띄워보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봉황과 연꽃등을 배경으로 유들이 천천히 흘러가고 있습니다. 바라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등축제에는 등만이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각종 공연과 휴게소, 이렇게 각종 기념품 판매장도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품들도 있으니 관심있게 보다가 맘에 드는 것이 있으면 구매해도 좋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쉽게도 시간의 제약이 있어 정말 후다닥 훑어보고만 돌아가게 되었네요. 하룻밤 묶고 먹거리 장터에서 부침에 막걸리라도 한 잔하고 갔으면 좋으련만... 아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시작했던 둔치의 등도 환하게 주위를 밝히고 있습니다. 색색의 분수도 뿜어져 나오고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도 요만큼의 사진으로는 남강유등축제의 10분의 1도 전하지 못했다고 행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직접보고 오시는 것이 제대로 구경을 한 것이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주남강유등축제는 10월 14일인 금주 일요일까지 펼쳐집니다.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한 번쯤 돌아보시면 좋겠구요, 아마도 주위에 사니깐 이미 찾아보았을 수도 있겠네요. 저처럼 멀리 떨어진 분들은 맘먹고 찾아가야겠네요.

진주라 천리길... 하루만에 다녀온 먼 여행이었지만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반응형